오 전능하시고 영원하신 하나님 !
모든 피조물을 만드신 창조주이신 아버지께 마땅한 경배와 찬양을 올려 드립니다. 영광 받으시옵소서. 불쌍한 죄인들인 우리가 참된 충실함과 믿음으로 당신께 찬양과 감시를 드릴 수 있도록 허락해 주시옵소서 .
이것은 당신의 독생자이신 우리 주 곧 구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동일한 그분으로 말미암아 우리 믿는 자들에게 그분의 죽음을 기념하라 명령하신 것입니다. 당신의 이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는 당신과 더불어 사시고, 성령과 하나됨으로 다스리시는 영원한 하나님이십니다.
오 주님 ! 전능하신 하나님, 당신은 우리를 당신의 영으로 믿음 안에서 당신의 몸과 하나로 연합하게 하셨습니다. 당신은 우리 죄를 위하여 당신의 독생자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죽음에 넘겨주셨고 당신의 선하심과 거저 주시는 선물로 말미암아 이 몸이 당신을 찬양하고 감사하게 하셨나이다. 우리가 이처럼 신실하여 어떤 위선이나 속임수로도 속일 수 없는 이 진리를 거스르지 않게 하시옵소서 .
또한, 우리가 주의 몸과 가족과 자녀들에 합당하게 홈없이 살게 하셔서, 믿지 아니하는 자도 주의 이름과 영광을 알게 하시옵소서. 주님, 우리의 삶으로 인해 주님의 이름과 존귀가 절대 모독당하지 않도록 저희를 보호해 주시옵소서. 주님, 항상 우리의 믿음, 즉 영원히 살아 계시고, 다스리시는 하나님에 대한 우리의 신뢰를 나날이 더하여 주시옵소서 . 아멘.
『1525년 부활절에 쥐리히에서 시작될 것과 마찬가지의 만찬의 행위 혹 은 관습, 그리스도의 기념, 그리스도에 대한 감사례』(1525)
출처: 조나단 깁슨, 종교개혁자들의 예배 예전
댓글 영역